[안동 당북 맛집] 홍가홍 - 자이아파트 맞은편 깔끔한 중국집
안동 당북동 센트럴 자이아파트 맞은편에 위치한 중국집 홍가홍. 안동 자이아파트가 생기고 얼마 지나지 않아 생긴 곳으로 자이 주민들한테서는 입소문이 났는지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북적북적하다. 가끔 중국음식이 생각날 때마다 가는 곳인데 깔끔하고 음식 솜씨가 좋아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안동 홍가홍 영업시간 및 정보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까지
-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 30분 ~ 오후 5시까지 (화, 수, 목, 금) / 주말에는 종일 영업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 대표전화 : 054-852-7558
- 특이사항 : 배달 안됨. 포장은 가능함
- 주차 : 자이아파트 맞은편 도로 갓길에 주차 가능
- 주소 : 경북 안동시 배움길 82 (지번주소 : 안동시 당북동 333-112 )
- 브레이크 타임 평일 오후 3시 30분부터 ~ 오후 5시까지, 그리고 월요일 시간 휴무
식당 청결도 및 분위기
- 중화요리 식당치고 깨끗한 식당.
- 식탁 테이블은 잘 닦아서 반질반질한 편
- 점심시간에는 자이아파트 주민과 주변 손님이 몰려서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편.
- 가장 저렴한 메뉴인 자장면은 5천원
- 그 외에 메뉴들도 합리적인 가격
- 탕수육 미니 사이즈 만원에 즐길 수 있음
- 세트메뉴의 부재
홍가홍 식사 후기
성인 4명이 가서 시킨 메뉴는 차돌박이 짬뽕-8,000원, 해물 쟁반짜장(2인분)-14,000원, 탕수육 미니-10,000원으로 주문했다. 모두 32,000원의 금액으로 성인 4명이 즐기기에는 적정한 양이었다.
차돌박이 짬뽕은 진한 국물에 맛있는 차돌박이를 면과 같이 먹었을 때 씹는 느낌과 맛이 좋았다. 짬뽕 국물은 전반적인 중국집의 맛에 비교한다면 우위에 오를 것 같다. 얼큰하면서 깔끔하고 면발도 국물이 잘 배어있어서 맛이 좋았다.
해물 쟁반짜장은 2인분으로 매운 고춧가루가 들어가 있어서 느끼한 자장면의 맛을 죽이고 매콤하면서 신선한 해물을 넣어서 매콤하면서 시원한 해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자장면이다. 특히 자장면이 맛이 좋았다.
탕수육은 찹쌀로 튀겼고 고기는 비계 부분이 거의 보이지 않았다. 촉촉한 살코기로 탕수육 재료를 사용한 것으로 보였다. 바삭바삭한 탕수육은 고춧가루에 섞은 간장에 살짝 찍어서 먹어도 좋고, 투명한 탕수육 소스에 흠뻑 빠뜨려서 부드러운 식감의 탕수육으로 즐길 수도 있다.
홍가홍 찾아가는 길
안동도립도서관, 안동경찰서, 안동교육청, 안동자이아파트 등 관공서와 주변 주민들이 많아서 식당은 점심시간에는 항상 북적거리는 편이다.
모두 5~10분 거리 이내에 위치해서 가끔 깔끔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중국 요리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