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걱정없고 단체회식으로 좋은 풍경돌판구이 오리고기집
성남 태평동 태평역에 가까운 곳에 있는 풍경 돌판구이 오리고깃집이다. 주차 공간이 크다는 장점이 있지만 대기하는 사람이 워낙 많기 때문에 식사시간의 피크타임에는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예약은 필수로 하는 것이 좋다.
단체 회식으로 좋은 오리고기집
예약은 당일 2시간 전에 전화를 주면 된다고 한다. 혹시 모르니 미리 전화를 해보기를 추천한다. 예약이 되면 몇 시쯤 식당에 오라고 전화를 준다. 조금 일찍 주차하고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전화번호 : 031-751-2770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25번길 5
주로 단체 손님이 많았다. 가족들끼리 10명 이상이 오는 분들이 많았다. 복잡하고 떠들썩한 분위기이지만 이 집의 큰 특징은 천장이 천막으로 되어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저녁시간이 되면 천막을 시원하게 개방해준다. 그래서 떠들썩하던 식당이 더욱 운치가 있어지고 시원한 자연바람에 기분이 더 좋아지는 곳이다. 복잡한 곳을 좋아하시지 않는 부모님과 같이 저녁식사를 하러 갔었는데 시끄러운 것 같아서 조금 걱정했으나 천장이 시원하게 개방되고 나서는 더욱 신이 나셨는지 맥주를 더 시키셨다. 주차장 주차장은 정말 크다.
태평역 인근 식당에는 큰 주차공간을 가진 식당이 많이 없다. 이곳은 주차를 30대 이상 할 수 있게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하지만 이중, 삼중주 차를 하기 때문에 위치가 좋지 않으면 여러 번 밥을 먹다가 주차장에 가야 한다. 같이 간 동생은 차를 옮기느라 2번 나갔다 왔었다. 그렇지만 주차공간은 걱정 안 해도 될 정도로 크다.
접근성
태평역에서 탄천 방향에 가다 보면 있다. 탄천과 태평역 사이에 있어서 탄천을 따라서 온다면 태평역 앞에서 유턴을 하면 된다. 근처에 삼부아파트가 있다. 접근성은 서울에서 오기에도, 분당에서 오기에도 괜찮은 것 같다.
맛
오리고기가 정말 연하다. 오리고기 로스는 조금 질기다고 해야 하나. 아니면 질긴 오리고깃집만 다녀봤을까? 돌판구이 풍경 이 집은 오리고기가 많이 연하다. 다른 식당보다 연해서 턱이 약한 나도 먹기가 좋았다. 로스구이 양념구이 둘 다 맛이 좋았다. 입맛 까다로운 아버지가 정말 잘 드셨다.
사이드메뉴
사이드 메뉴로 치즈누룽지를 시킬 수 있다. 가격은 4,000원이며 식당 입구에서 누룽 지롤을 뜨거운 철판 위에서 말고 있다. 그래서 식당에 들어오면서 이건 무슨 메뉴일까?라는 궁금증을 갖고 들어오게 한다. 그래서 2개 시켜서 먹었다. 누룽지와 치즈를 같이 구워서 나오는데 바삭하고 고소하다. 누룽지와 치즈는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가격
- 오리로스구이 대자 45,000원
- 오리로스구이 중자 35,000원
- 오리양념구이 대자 48,000원
- 오리양념구이 중자 38,000원
- 볶음밥 3,000원
- 치즈누룽지롤 4,000원
- 소주/맥주 5,000원
나머지 메뉴는 생략하겠다.
후기
수정구에 큰 주차장을 가진 식당이 많이 없다. 맛있는 식당은 곳곳에 숨어있지만 말이다. 풍경돌판구이집은 주차도 시원하고 천장도 시원하게 개방되어서 저녁시간이 시원한 계절이라면 꼭 가서 먹어보면 좋은 곳이다. 야외에서 좋은사람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는것은 아주 기분 좋은일이다. 가족, 회식 등 단체 장소로 좋은 곳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