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전남 구례] 노고단 가든 된장찌개 백반 맛집

by 볼빨간앵디 2020. 9. 29.
반응형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에 위치한 곳으로 구례군청과 약간 거리는 있으며 화엄사와 가깝다.

화대종주를 시작하시는 분을 보았다.

오래전 화대종주는 고난이도라고 생각해서 성중종주는 했었다. (1박 2일)

그런 옛 생각이 있어서 새벽에 구례구역에 내려서 1만원을 내고 아저씨들 틈에 끼어서 택시를 타고 성삼재를 올라 갔었던 기억이 항상 있었기에..

구례를 찾아가 보고 싶었다.

화엄사와 구례구 동네를 살펴보며 마지막 일정인 점심을 이곳에서 먹기 위해 들렸다.


간단히 검색해보니 별이 5개나 있고.. 다른 가게보다 평이 좋을 것 같아서 들렸다.


식당은 슈퍼와 겸업을 하시는 것 같았다.
평일이라서 손님은 없었고 한적하게 먹을 수 있었다.

식당 내부는 오래된 시골 식당 분위기를 내었다.

메뉴는 모든 메뉴가 8천원이며 삼겹살은 싯가라고 한다.
토종닭백숙은 5만원.

우리는 된장찌개 백반을 주문했다.

반찬은 10가지 이상 나왔고 밥을 쓱싹 비벼먹게 종류별로 나물이 나와서 좋았다.


된장은 아주 구수하고 옛날 집된장 맛이 생각났다.


쌈은 금방따서 신선하고 달큰하고 좋았다.

 

보리밥이 같이 나왔고 참기름이 한쪽에 있다.

참기름을 살짝 둘러주고 고추장과 나물을 넣어서 비벼먹으니 참 맛이 좋았다.

 
8천원에 다양한 반찬을 맛보는 좋은 점심 식사를 하였다.


[카카오맵] 노고단가든식당
전남 구례군 광의면 매천로 343 (광의면 수월리) http://kko.to/laJ5S3gDj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