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구매 후기 (일리, 돌체구스토 장단점)

by 볼빨간앵디 2021. 5. 9.
반응형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를 이번에 구입하였다. 그동안 사용해보았던 커피머신과 비교해보고 결국 정착은 네스프레소를 하게 될 것 같은 본인의 커피 이야기를 남겨보겠다. 커피는 하루에 3~4잔 정도 하며 에스프레소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에센자를 구매하기전 사용해보았던 제품들의 장단점

 

1. 일리 커피머신 Y3.2

  1. 빨간색, 흰색, 검은색으로 다양한 색상과 모던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에 한몫을 한다.
  2. 당근 마켓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매물이 꽤 많다. (구매는 쉽지만 판매는 어렵다)
  3. 캡슐의 종류가 많지가 않다. 그렇지만 커피맛은 꽤 괜찮다.
  4. 일리 전용캡슐을 구매해야 한다. 착각하여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가끔 있다.
  5. 일리 전용 캡슐은 딱딱한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는데 분해가 되는데 가장 많은 세월이 걸릴 것 같은 느낌이다.
  6. 캡슐이 오래 지나면 향이 날아간다. 그래서 반 정도 먹고 나면 싫증이 슬슬 난다.
  7. 당근에서 구매한 일리 커피머신은 1년 정도 지나니 사용을 잘 안 하게 되었다.

 

2.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1. 직관적인 디자인과 일리 커피머신보다 다양한 캡슐의 선택폭으로 커피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
  2. 돌체구스토는 디자인이 외계인 모양으로 일리 커피머신보다 부피를 좀 더 차지한다.
  3. 빨간색 전원선은 뭔가 잘 안 어울리는 느낌이 있다.
  4. 물통을 세척하기 힘든 디자인이다.
  5. 물 조절을 수동으로 해야 한다. 그래서 캐러멜 마키아또, 카페라테 같은 우유 / 커피 캡슐 2개로 이루어진 커피는 제대로 맛을 내기가 어렵다.
  6. 냉수로도 커피를 내릴 수 있다. 잘 쓰지 않는 기능이다.
  7. 소음이 일리 커피머신보다 크다.
  8. 독특한 디자인과 커다란 부피로 넉넉하지 않은 공간에서 사용을 하기 위해 이리저리 옮겨야 했다.
  9.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접근성이 높은 편.

 

3.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1. 가장 많고 다양한 캡슐과 맛을 반영한 캡슐 색상으로 커피를 고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2. 네스프레소 오리지널에서 나오는 커피머신 중에서 가장 슬림한 모델로 공간을 가장 적게 차지한다.
  3. 둥글고 길쭉한 타입의 물통으로 세척이 가장 수월했다.
  4. 에스프레소와 룽고의 두 가지 종류의 물 조절 버튼이 있다. 가장 직관적이며 사용이 수월했다.
  5. 커피맛이 돌체구스토 보다 맛이 좋았다. 캡슐의 보관성이 좋아서 오래 두어도 맛이 좋았다.
  6. 받침대와 물받이는 모두가 분해되는 구조로 오래 사용하여도 물때가 끼이지 않게 설계되어있다.
  7. 일리와 돌체에 비교했을 때 가장 작은 소음이 작았다.

 

 

일리,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를 사용해보고 느낀 네스프레소의 장점

  1. 슬림한 디자인 : 다른 모델보다 슬림해서 어디에 두어도 부담이 없는 슬림함.
  2. 사용 편의성 :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물 조절이 편하다. (일리의 경우 물조절이 가끔 바뀌는 경우가 있다)
  3. 세척 편의성 : 넓고 둥근 원통형 타입으로 물세척이 타 모델보다 편리하다.
  4. 다양한 캡슐과 커피맛 : 가장 다양한 종류의 캡슐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다.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박스 사진

 

슬림하면서 가장 작은 사이즈이지만 박스는 꽤 컸다.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로 주기에 좋을 정도로 멋스럽다. 손잡이는 선물로 주기에 좋은 디자인으로 느껴졌다.

 

제조국은 우크라이나로 표기되어있다.

 

네스프레소_에센자_포장사진
네스프레소 에센자 박스 사진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모델 외관 및 기본 작동법

 

버튼은 두 개로 되어있다. 전원 버튼은 따로 없으며 아무 버튼을 누르면 예열이 시작된다.

예열이 시작되면 녹색불이 들어오면서 깜빡거리기 시작한다.

물통은 입구가 넓고 둥근 디자인인데 세척하기에 정말 수월했다.

 

네스프레소_에센자_언박싱
네스프레소 에센자 청소하기 쉬운 구조

 

 

네스프레소 에센자 커피 내리는 방법 (작동 방법)

 

  • 이제 커피를 내려보겠습니다. 
  • 전원 코드를 끼우고 아무 버튼을 누르면 녹색불이 깜빡거리기 시작하다가 모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 그럼 예열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레버를 올려서 캡슐을 쏙 넣어줍니다.
  • 그리고 각자 기호에 맞도록 에스프레소 또는 룽고 버튼을 눌러줍니다.
  • 버튼 이미지를 보면 직관적으로 에스프레소인지 룽고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네스프레소_커피머신_사용방법
네스프레소 간단하게 작동이 가능하다.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를 구입하니 14개의 캡슐이 같이 동봉되어 왔습니다.

 

보통 유효기간은 1년 정도라고 하네요. 그렇지만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유효기간 생각 없이 금방금방 드실 것 같네요. 

 

저는 직사광선이 쬐지 않는 곳에 이쁜 로열 코펜하겐 그릇에 모아두었답니다. 이틀도 안되어서 4잔을 마셨네요.

 

네스프레소_커피머신_보관방법
네스프레소 다양한 캡슐과 보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