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폰 쌀국수 건면과 소스로 집에서 저렴하게 쌀국수 만들기

by 볼빨간앵디 2023. 3. 1.
반응형

쌀국수 밀키트 가격에 너무 놀라서 비폰 쌀국수 건면 벌크와 쌀국수 소스를 사 왔다. 참고로 쌀국수 밀키트는 2인분에 9천 원이었다. CJ에서 만들었는데 건면 2개와 조그만 소스 2인분밖에 없어서 좀 놀랬다. 그래서 이럴 거면 벌크를 사서 먹는 게 저렴할 것 같아서 한번 해보았다.

 

 

 

비폰 쌀국수 건면

마트에서 쌀국수 건면을 1봉에 3,3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약 10분 정도 된다. 양이 더 적을 수도 있다. 바싹 말라져 있는 상태라서 보관성이 좋다. 파스타 면처럼 따로 냉장보관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다.

 

쌀국수 건면
q비폰 쌀국수 건면. 마트에서는 3,300원 인터넷에서는 3,000원 초반에 구매가 가능하다.

 

 

쌀국수 소스

이것도 마트에서 샀다. 가격은 3천원이며 4인분 양의 소스다. 사실 다음엔 다른 제품을 찾아볼 생각이다. 이 소스는 태국에서 생산을 했는데 향이 현지의 향이다. 그리고 맛은 한국식 쌀국수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다. 이 소스를 응용하여 한국식으로 만들면 맛있긴 한데 단독으로 사용해서 한국식 쌀국수로 만드는 건 조금 어려울 것 같다.

 

쌀국수 장국 소스
쌀국수 장국. 역시 3천원 이내로 구매가 가능하다.

 

 

간단한 조리 방법

밀키트에서 먹던것과 비슷하게 해 보았다. 먼저 차가운 물에 숙주를 씻어주었다. 숙주는 양이 상당하다 1,500원에 산 숙주가 한가득인데 이걸 2번에 나누어서 먹었다. 가격대비 양이 엄청 많은 것이 장점이다.

 

차가운 물에 숙주를 씻어준다.

숙주 헹구기
1숙주는 1봉에 2~3천원인데 양이 엄청 많다.

 

 

물은 적당량을 붓고 끓인다. 끓인 물에 소스를 반정도 부어주었다. 4인분인 소스를 반만 사용하면 2인분이 될 것이다. 물이 끓으면 숙주를 먼저 넣어준다.

끓는 육수에 숙주를 넣는다.
끓는 육수에 숙주를 넣는다.

 

 

숙주를 넣은뒤 국물이 다시 끓자 건면 2덩어리를 넣어주었다. 그리고 2~3분을 더 끓이라고 비폰 쌀국수 건면에 표시된 대로 더 끓여주었다.

건면을 넣는다.
건면을 넣는다.

 

 

마지막으로 페퍼로치노 3개를 더 넣어주었다. 집에 뒹굴거리는 재료를 사용했다.

완성된 쌀국수
완성된 쌀국수

 

 

쌀국수가 다되었다. 우리 집은 해선장소스스리라차소스가 있어서 적당하게 섞어서 잘 끓여진 면 이에 올려서 비벼주었다. 맛이 괜찮았다. 조금 부족한 맛이 많았지만 쌀국수는 기름기가 적고 먹고 나서도 부대끼는 것 없이 적당한 양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어서 좋다.

 

라면이나 중국음식은 먹고 나면 소화가 잘 안 되는데 쌀국수는 소화도 괜찮고 부담이 적어서 좋다. 식당에서 시켜 먹으면 1인분에 만원은 훌쩍 넘기는 쌀국수를 재료비 7천 원에 4번은 더 먹을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아쉬운점은 소스를 좀 더 맛있는 제품으로 찾아봐야겠다. 건면은 아주 훌륭했고 저렴해서 좋았다. 3,300원에 벌크로 포장된 것이 아주 좋았다.

 

해선장소스와 스리라차 소스를 넣어서 비벼 먹었다.
해선장소스와 스리라차 소스를 넣어서 비벼 먹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