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스트롯2 강혜연 그녀는 누구인가?

by 볼빨간앵디 2021. 1. 16.
반응형

미스 트롯 2 강혜연 그녀는 누구인가?

 

미스 트롯 2 현역부 B조에서 임영웅을 놀라게 한 강혜연. 

3년 차 트로트 가수로 활동 중인 그녀.

올 하트를 받은 그녀는 도대체 누구인가?

 

경력사항

 

1990년생인 여성 트로트 가수, 뮤지컬 배우인 강혜연.

걸그룹 베스티와 걸그룹 EXID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EXID 멤버로 활동한 강혜연의 활동명은 '다미'였다. 하지만 2개월 만에 대학 진학이라는 이유로 탈퇴했다.

2013년 걸그룹으로 데뷔한 강혜연은 나이가 가장 많았고 연습생 기간이 가장 길었다.

소속사가 어려워져서 베스티는 결국 해체되었다.

 

2018년 "왔다야"를 발매하며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여 본명인 강혜연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노래실력을 인정받았고 최근 방송 출연을 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고 있다.

 

강혜연 공식 유튜브 채널, 공식 팬카페 링크

강혜연KangHyeYeon 유튜브-왔다야 감상하기

강혜연 네이버 공식 팬카페

 

 

트로트 장르로 전향하게 된 계기

어려서부터 워낙 트로트를 좋아해서 거부감이 없었다고 하는 강혜연.

걸그룹 활동중에 엠넷의 '트로트 X' 프로그램에 출전했다가 현재의 소속사 대표인 최용수 대표가 연락해 '너는 트로트를 해야 한다. 어쩔 수 없다.'라고 해서 계약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후에 2018년 10월 '왔다야'라는 노래를 발표했고 다양한 세대에서 크게 인기를 끌며 그녀의 대표곡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강혜연 KangHyeYeon 유튜브-왔다야 감상하기

강혜연 - 왔다야

강혜연 왔다야 - 가요무대 2020년 06월 15일 감상하기

강혜연 - 왔다야

 

미스 트롯 2 현역부B조에서 임영웅을 놀라게 한 강혜연.

진성의 내가 바보야를 풍성한 성량으로 노래를 불렀다.

 

강혜연 - 내가 바보야 미스트롯2 감상하기

 

강혜연 - 왔다야

 

강혜연 프로필

본관 : 진주 강씨

출생 : 1990년 12월 8일 인천광역시

신체 : 164cm, 47kg, A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학력 : 박문여자고등학교, 인천가톨릭대학교(문화예술 콘텐츠학과 / 휴학)

데뷔 : 2013년 베스티 싱글 앨범 '두근두근'

종교 : 가톨릭 (세례명 : 아녜스)

별명 : 와따 강혜연, 혜연 공주, 강토끼, 트롯돌, 트롯 여신

 

강혜연 연습생 시절

연습생 시절과 연습생 하기 전에는 편의점, 카페, 다이소, 운동화 매장, 축구장 입장 도우미 등 많은 알바를 했고, 애슐리 알바는 1년 가까이했다고 한다. 그래서 별명의 알바의 여왕이었다.

2년 넘게 베스티가 활동이 없어 생활고에 시달렸다고 한다. 부모님에게 손 벌리기 싫어서 카페 알바와 동대문 옷을 떼다가 판매하기도 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회사가 어려워져서 베스티도 해체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