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 오산] 고갯마루 굴림만두 전골 - 만원으로 즐기는 샤브샤브 맛집

by 볼빨간앵디 2020. 6. 28.
반응형

[경기 오산] 고갯마루 굴림만두 전골 - 만원으로 즐기는 샤브샤브 맛집


집근처를 자주 지나치다 본곳이 있어 가보기로 했다. 오픈한지는 얼마 안되어서 매장은 아주 깔끔했다.
메뉴는 아주 간단하다. 시원만두전골 또는 얼큰만두전골 2가지 중에 고르면 되는것이다.

1. 주위 느낌
우리는 얼큰한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얼큰한 맛으로 골랐다.
토요일 오전 11시에 갔을땐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한적했다. 셀프바도 있고 포장용으로도 나와있고 매실, 석류, 커피 등 컵과 얼음컵까지 구비되있는것으로 보아
아주 작은곳에 신경을 많이 쓴듯하다.

2. 메인 메뉴
인덕션 위에 전골 육수를 올려준다. 인덕션이 혹시 미끄러질까봐 고무 패드를 덧대어주고 전골 냄비가 올라갔다.
난 촌스러워서 타지 않을까 했는데 걱정말라고 한다. 미끄러질까봐 그렇다고 한다. 촌스러워서 세상 물정을 잘 모르는 티를 내버렸다.
아무튼 육수를 끓이고 야채를 때려 넣었다. 한방에 넣어버리는 쾌감을 느꼈다.

그리고 소고기를 두점씩 끓는 육수에 담궈서 건져 먹었다. 와사비장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감칠맛이 느껴진다. 고기는 샤브샤브용으로 좋았다.
만두는 8개가 있는데 고기 만두/ 김치 만두가 제공되었고 피가 아주 얇아서 잘 보이지 않는다.

주의점은 소식가라면 8개를 다 넣지 않는게 좋을것 같다. 먹을 만큼 먹어야 한다.
샤브샤브는 천천히 위장에 한장한장 적재한다는 느낌으로 먹기 때문에 일어나려면 배가 엄청 부를수 있다.

만두와 같이온 칼국수 면은 포기했고 죽을 선택했다. 그리고 죽에 만두를 으깨어 같이 먹기로 했다.
죽은 셀프로 비벼주면 된다. 그동안 많이 봐왔기 때문에 서투를게 없다.

3. 가격
얼큰만두전골 2인분 + 죽 1인분 추가하여 22,000원에 토요일 점심을 해결했다.
어디가서 이렇게 먹어도 되겠나 싶을정도로 엄청 많이 먹었다.
포만감때문에 토요일 저녁은 안먹었다.. (주말엔 소화가 잘 안되기도 한다)

4. 환경
1) 주차가 아주 좋다.
큰 대로변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모임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합리적인 금액에 집합하기 좋을 것 같다.
2) 식당 환경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식당 내부가 아주 청결했다. 그리고 인덕션 위에 고무 매트는 인상적이 있다.
그리고 한쪽에는 모임 전용 칸이 있었다. 파티션으로 따로 구분해 두었다.
3) 셀프바
커피, 석류, 매실차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어 좋았다. /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들은 후식에 매실을 꼭 먹어주면 좋다.
간단한 반찬도 셀프바를 이용해서 언제든 가져갈수 있다. 그리고 육수도 보였다. 혹시 장기전으로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좋은 배려인것 같았다.
4) 만두
만두피가 아주 얇았다. 요즘 나오는 비비고 얇은피 만두가 연상되지만 피가 더 얇았다. 숟가락으로 살짝만 누르면 깨진다.
매장 중앙에 만두를 빚는곳이 있다. 숙련된 직원으로 보이는 사람이 만두를 빚고 있었다.
만두를 빚고 있다는 시각적 효과로 더욱더 맛이 좋아지게 느꼈다.

5. 총평
간만에 건강하게 배불리 먹었다. 오픈시간에 맞춰서 사람들이 많지 않은 시간에 즐긴다면 아주 좋을 것 같다.
옆자리에 모임석이 있다면 먹다가 조금 어질어질할수 있다.
조용한 시간에 가길 추천한다.


[카카오맵] 고갯마루 굴림만두전골
경기 오산시 경기대로 610 (내삼미동) http://kko.to/Vtp08kjDp

고갯마루 굴림만두전골

경기 오산시 경기대로 610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