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페이지별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확인해보고 어떤 포스팅에서 클릭률이 높은지, 어떤 포스팅에서 애드센스 광고 단가가 높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사용자들에게 과거의 기록을 분석하여 블로그 운영에 참고를 해볼수 있습니다.
페이지별로 광고수익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을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이 되었다면 이제 순서대로 세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별로 광고 수익을 확인하려면 아래의 순서대로 맞춤 보고서를 만드시면 됩니다.
페이지별 광고 수익확인 하는 맞춤 보고서 만드는 방법
1. 애널리틱스 홈 접속
2. 왼쪽 메뉴 맞춤설정 > 맞춤 보고서
3. +새 맞춤 보고서 클릭
위와 같이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맞춤 보고서 작성 양식이 나타납니다.
맞춤 보고서 세부 설정 만드는 방법
1. 일반정보 ; 제목 - 여기는 하고 싶은 제목을 적어줍니다.
2. 보고서 내용
- 이름 ; 여기도 하고 싶은 이름으로 설정하세요.
- 유형 ; 플랫 표를 선택합니다.
- 측정기준 ; 페이지
- 측정항목 ; 애드센스 수익, 페이지뷰 수, 애드센스 클릭률,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
3. 필터-선택사항 ; 따로 하지 않습니다.
4. 보기-선택사항 ; 블로그 개설수가 2개 이상이라면 따로 선택하셔야겠죠?
자 이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구글애널리틱스에 접속하시면 맞춤 설정에서 페이지 뷰에 따른 애드센스 클릭률과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알 수가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보고서의 장점
이 페이지를 통해서 알수있는 장점을 요약해보겠습니다.
1. 기간별로 페이지뷰 수가 높은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다.
어떤 포스팅이 노출이 잘되는지 또는 클릭률이 높아서 자신의 블로그로 유입이 되는지 지켜볼 수 있다.
→ 높은 노출의 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
2. 페이지뷰 수에 따라 높은 광고 단가의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는 맞춤 광고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어떤 페이지에서 게재되는 연관성 있는 광고가 있겠죠? 그렇다면 어떤 포스팅에서 광고 클릭률이 높은지 알 수 있겠죠. 그렇다는 건 클릭률이 높은 포스팅을 앞으로 더 한다면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 광고 단가가 높은 포스팅에 접근하게 된다.
3. 애드센스 클릭률을 기간별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의 내용에 따라서 애드센스 클릭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간단한 맛집 포스팅은 클릭률이 낮 은반면에 건강 또는 포스팅에서 연관성이 있는 광고가 게재가 되면 클릭률이 높습니다. 이 데이터는 자신의 블로그 성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주제가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의 수가 많아진다면 신뢰도 있는 데이터 베이스를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 많은 포스팅으로 신뢰 있는 데이터 베이스 확보로 애드센스 클릭률을 확인한다.
마치며,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고수익의 애드센스 수익률에 다가기 위한 팁을 3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결론은 자신 있는 주제로 구글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포스팅과 검색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높은 애드센스 수익률로 애드센스 수입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 위해선 꾸준한 공부와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해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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