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김포공항 제2주차장 국내선 주차예약 하는 방법, 주차 꿀팁!

by 볼빨간앵디 2021. 10. 12.
반응형

제주도 여행을 가기 위해서 김포공항을 많이 이용한다. 김포공항에 차량을 가져갈 경우 미리 주차 예약을 해두면 주차하는 시간과 헤매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체력 낭비가 적었다. 김포공항 제2주차장 예약 방법과 이용 후기를 간단하게 남긴다.



비행기 티켓을 예매했다면 김포공항 제2주차장 예약은 늦어도 2일 전 또는 길게는 30일 전에 예약이 가능하다. 그래서 1~2주 전쯤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다. 김포공항 제2주차장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면 된다. 아래 사이트는 한국공항공사에서 운영하는 전국 공항 주차 예약 사이트다. 김포공항, 김해공항, 대구공항 이렇게 3곳의 공항 주차장 예약을 운영 중이다.

 


김포공항 제2주차장 예약 사이트 : https://parking.airport.co.kr/reserve

 


주차장을 미리 예약해두면 여러 가지로 장점이 많았다.

 

  1. 예약된 시간 동안 주차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주차를 하기 위해 이리저리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2. 김포공항 제2주차장과 김포공항 간에 셔틀버스를 운영 중이다. 주차를 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김포공항에 진입하기가 쉽다.
  3. 주차장에 들어가는 대기시간과 찾아 헤매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체력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위의 주차장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여 주차장 예약을 완료하면 내비게이션으로 김포공항 제2주차장을 검색하여 차량으로 이동하면 된다. 그리고 제2주차장에 들어서면 직원이 예약 여부를 확인하고 진입을 도와준다.

예약을 하지 않고 주차장으로는 갈 수가 없었다. 미리 예약을 하지 못한 사람들은 만차로 다른 주차장을 찾기 위해서 핸들을 돌렸다. 하지만 예약을 하고 간 우리는 예약된 주차공간이 있었기 때문에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가 있었다.

김포공항을 거쳐서 제주도로 가는 과정에는 체력적 소비가 심하다. 만약 리무진 버스가 집 앞을 지난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정말 많기 때문에 신나는 여행을 위해서 주차, 헤매는 시간, 동선 등을 잘 체크해서 체력 낭비가 없도록 해야 한다.

 

 

 

 

김포공항 제2주차장 및 셔틀버스 사진

 

김포공항 제2주차장에 주차를 완료하면 계단을 통해서 내려오면 된다. 그리고 바로 앞에 셔틀버스가 다니고 있고 셔틀버스의 위치가 전광판에 표시되어있다. 배차 간격은 10~15분에 한대로 생각보다 빨리 도착한다.

김포공항 제2주차장 셔틀버스

 

 

김포공항 제2주차장 이용 요금(국내선)

 

월요일~목요일은 1일 기준 2만 원 / 금~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1일 기준 3만 원으로 요금이 부과된다. 그리고 15분 간격으로 요금이 계산된다. 보통 주말을 껴서 2박 3일을 가면 소형차 기준으로 6만 원 정도 나오는 것으로 계산된다.

2명 이상 국내선을 이용할 경우에는 차량을 이용하여 김포공항에 가는 동선이 훨씬 수월한 것 같다. 인원이 많아질 경우 짐도 많아지고 챙겨야 할 것도 많아지기 때문이다.

 

 

위드 코로나의 시작이 얼마 남지 않았다. 해외여행은 아직은 무리가 있겠지만 가까운 제주도를 다녀오는 것도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미리 알아보면 김포공항에 도착했을 때 비행기 시간에 늦지 않게 일정을 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주차장 예약은 정말 좋은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