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뱃살 뺄때 도움되는 바나나, 알고 먹자

by 볼빨간앵디 2021. 3. 9.
반응형

대형마트나 동네 마트에서 쉽고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바나나, 이제는 편의점에서 개별포장으로 판매되고 있다. 늘어나는 뱃살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최인 바나나에 대해 알아보자.

 

1. 바나나는 껍질이 두꺼워서 잔류농약이 다른 과일 및 채소에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매우 적다.

비만을 유발하는 오베소 겐이란 물질이 존재하지 않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2. 바나나의 영양정보

  • 105 칼로리 열량

  • 탄수화물 27g

  • 식이섬유 3g

  • 천연당 14g

3. 바나나는 완벽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포도당은 땀을 흘려서 고갈된 신체의 칼로리를 빠르게 보충을 해주는데 바나나의 대부분 영양은 단순당인 포도당과 칼륨이 풍부하여 운동 후 섭취하면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의 공급이 가능하다.

 

4. 바나나를 먹으면 식욕이 줄어든다.

저항성 녹말이 바나나에는 풍부하다.  이 저항성 녹말은 사람 장속에 사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데, 이 먹이가 됨으로써 식욕의 억제가 되는 역할을 한다.

 

5.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Nutrition & Metabolism 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탄수화물의 5%만 저항성 녹말 공급 식품으로 대체해도 식후 지방 연소를 23%까지 증가할 수 있다는 논문이 발표되었다. 

 

6. 바나나에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되어 소화를 돕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

식이섬유는 프로바이오틱스로 불리는데 두달동안 식전으로 바나나 2개를 먹은 여성들에게서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절반으로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