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성남 분당구 매송중 JPT 고사장 주차정보 및 시험후기

by 볼빨간앵디 2023. 4. 23.
반응형

매송중에서 JPT 일본어 능력시험을 응시하고 왔다. JPT 고사장은 많지가 않아서 선택지가 많이 없다. 차로 접근이 괜찮으면서 옆에 탄천이 있어 왠지 여유로운 느낌이 들 것 같아서 분당 이매동에 있는 매송중학교로 다녀왔다.

 

 

 

 

매송중 주차 정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에 위치한 고사장은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 도시에 1~2개 정도의 고사장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좁다. 그나마 접근성이 좋은 판교 옆 이매동이 있어서 이곳을 선택했다.

 

매송중은 응시 당시(2023년 4월 23일) 체육관 증축 공사로 한쪽 구역은 진입이 불가하였다. 학교를 두고 양쪽으로 주차가 가능했다. 주차장은 아래의 그림으로 대체하겠다. 공사하는 구역은 벽 전체로 막아져 있어서 운동장이 아예 없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정문에서 두갈래로 나누어진다. 양쪽에 주차를 할 수 있고 시험을 보는 사람이 많다면 주차가 부족할 수 있겠지만 JPT를 보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여유로웠다.

 

매송중 고사장

 

 

주차장 사진

앞쪽은 주차해놓은 차량이 좀 있지만 학교 뒤편에는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응시자가 적어서 주차하기 좋았다.

 

매송중 주차 학교 뒷편에 주차 자리가 있다.
매송중 주차 학교 뒷편에 주차 자리가 있다.
오전 9시 20분에 도착하면 여유가 있다.
오전 9시 20분에 도착하면 여유가 있다.
현재 체육관 증축중으로 막아놓은 상태
현재 체육관 증축중으로 막아놓은 상태

 

 

시험 후기

9시 20분까지 입장해야 한다. 늦더라도 9시 50분까지는 입장이 가능하다. JPT일본어 능력 시험 응시자 가이드는 이곳을 클릭하면 된다.

 

토익처럼 동시 방송으로 진행되지 않았고 교실마다 재생기로 따로 재생을 해주었다. 따라서 교실마다 듣기 평가의 재생 속도의 차이가 있어서 살짝 거슬릴 수 있겠다.

 

이매동은 서울공항이 근처에 있고 에어쇼가 진행되었는지 비행기 소리가 좀 나는 편이었다. 주변소리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서울공항에서 조금 떨어진 분당중학교가 더 나은 선택이 될 것 같다.

 

비행기 소리가 항상 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미리 알 수가 없다는 점은 참고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