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북 안동] 안동한우갈비 - 안동갈비골목

by 볼빨간앵디 2020. 8. 2.
반응형

안동갈비골목.
안동 구시장에 위치해 있으며 안동역과 구시장 사이가 되겠다.
주차는 복잡하니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걸어서 골목에 들어가는게 좋을것 같다.

이집은 동생이 왕년에 직장 생활을 하면서 회식을 많이 하던 집인데, 이 근처 갈비집들의 고기 품질 수준은 다 높은 수준이지만 이 집은 마지막에 갈비찜과 시원한 된장국을 내어준다.

따라서 이 점을 스페셜이라 생각하고 자주 다닌지 오래되었다.

2020년 7월 말 저녁 7시 여름. 갈비골목 입구

 

갈비골목에 주차장에 들어서면 가장 좌측 구석에 있다.

 

갈비살은 아주 얇고 기름기가 조금 있는편.


사진처럼 기름기가 조금있고 고기를 얇게 썰어내온다. 타지 않게 고기를 잘 굽는 사람이 맡아서 구어야 실패가 없다.

적당하게 잘 구운 갈비살


고기도 항상 구워봐야 한다.
어느 유투브에서 고기를 먹으러 가면 무조건 내가 구워야 한다는 주제로 강의한 영상이 있다.

지금 생각나는 요약은

1) 내가 고기를 사지만 굽는다 : 고기를 사주고 고기를 또 구워준다고? “참 젠틀하다”, “인자하다” 등의 평이 나오며 고기를 얻어 먹는 사람이 집게를 뺏을 확률이 높다.

2) 내가 얻어먹으며 고기를 굽는다 : 평소에 잘 못먹는 고기를 누군가 사주었다. 감사함을 느끼고 다음에 고기를 잘 구워서 먹을 수 있게 고기를 굽는 연습을 해보자. 누군가가 내 고기 굽는 연습을 위해 자리를 마련해주었다고 생각하자.

결론은 “고기를 먹으러 가면 내가 굽자”

잡설이 길었다. 아무튼 고기를 내가 굽자라는 생각을 하며 굽다보니 사진 촬영에 미흡했다.

잘 익은 한우 갈비살로 고기쌈 제작

 

이 집의 스페셜. 갈비살에 붙은 뼈로 매콤한 갈비찜이 나온다.

 

시원한 된장국. 배추를 아주 큼직하게 썰어서 무심히 넣었다.

 
이 집의 스페셜이라 할 수 있겠다. 공기밥을 주문하면 그동안 주문했던 갈비살에 붙은 뼈를 모아두었다가 매콤한 갈비찜을 만들어 내어준다.

소고기도 많이 먹으면 속이 부대끼거나 느끼할 수 있는데 마무리는 시원한 된장찌개와 매콤한 갈비찜으로 속을 달래줄 수 있다.

가격은 1인분 200g 기준으로 28,000원

1인당 5만원이면 맛있는 한우와 매콤한 갈비찜을 즐길수 있겠다.


[카카오맵] 안동한우갈비
경북 안동시 경동로 677-10 (운흥동) http://kko.to/LfzzAJtYT

안동한우갈비

경북 안동시 경동로 677-10

map.kakao.com

 

https://dh88.tistory.com/m/134

안동 찜닭 맛집 - 시골찜닭 / 입식테이블 / 찜닭 골목 주차 정보 포함

안동 구시장에는 찜닭 골목이 있다. 약 30개 이내의 찜닭 가게들이 위치해 있다. 그 중에서 가장 맛있는 집을 고르라면 몇군대로 좁아지긴 하겠지만 여러 가게를 다 먹어본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

dh8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