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코골이가 너무 심해서 사본 코잠잠 스프레이

by 볼빨간앵디 2021. 2. 23.
반응형

코골이가 너무 심해서 구매한 코잠잠 스프레이

코골이가 너무 심하여 주변 사람에게 많은 피해를 주어왔다. 가장 심한 문제는 같이 자는 사람에게 잠을 못 자게 하는 고통이다.

코골이가 심하여 군대시절에는 군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기도 했었다. 수술 권유가 있었지만 부모님의 반대와 수술에 대한 부담, 군 병원의 의학 수준의 의심으로 수술은 진행하지 않았다.

 

 

코골이 방지기구? 코골이 예방 스프레이? 뭐를 사지?


우연히 약국을 들렸다가 발견한 코잠잠 이라는 코골이 예방 스프레이를 알게 되었다. 검색을 해보니 코골이 방지기구로 사용해본 사람들이 꽤 있었으나 크게 효과를 못 봤다는 사람도 있고 효과가 있다는 사람도 있었다. 코골이가 사람마다 통일된 증상은 아닐거라고 생각하여 구매를 해보았다. 약국에서 구매한 가격은 2만 원이었다.

 

코잠잠 효과와 사용한 후기 그리고 코골이는?

 

사용방법은 코 깊숙이 넣어서 스프레이를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코잠잠의 분무액이 코 안 쪽에 뿌려지면서 건조해진 코 안 쪽이 살짝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코잠잠을 뿌리면 살짝 매운 느낌은 있지만 부담스럽지는 않은 편이다.

효능과 효과로는 코 고는 소음을 줄여주며 예방을 해준다고 한다. 몇 번 사용해본 결과 취침 직전에 뿌려주는 것이 좋고 약 4시간 이후에는 다시 코를 고는 것 같았다. 그렇지만 자고 일어났을 때 뿌리기 전보다 코가 덜 건조했고 코로 숨을 쉬기가 더 편했다.

본인의 경우 코골이 증상은 점점 막히는 코막힘으로 코의 호흡이 어렵게 되자 입으로 숨 쉬게 되고 입으로 숨을 쉬면서 호흡기 뒤쪽이 떨리면서 코골이가 되는 것으로 추측된다.

코잠잠은 코골이가 심하면서 특별하게 의학적 진단을 받기 전이라면 구매하여 뿌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한다. 한 번은 내가 자고 있는 동안 데시벨을 측정했는데 약 90 데시벨.. 을 기록했었다고 한다.

 

코골이는 언제 종식되는가..

 

코잠잠으로 코골이를 영원히 종결시킬 수는 없지만 매너를 위해서, 그리고 더 나은 수면의 질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시도와 도전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수면 다온 검사를 앞두고 있다. 자고 일어나도 피곤하고 상쾌하지 못한 이 기분은 언제부터 되었는지 기억이 안 날정도로 오래된 것 같다.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못한 피로감은 코골이가 원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코골이가 심해서 양압기를 사용하는 경험자의 말에 따르면 양압기를 통해서 수면의 질이 굉장히 높아졌다고 했다. 그리고 양압기를 사용하면서 코골이도 사라졌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