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티스토리   가 나오지 않게 하는 나만의 블로그 작성 방법

by 볼빨간앵디 2022. 8. 27.
반응형

회사에서 블로그를 작성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가끔 짬나는 시간에 하기도 하고 갑자기 무언가 생각이 났는데 메모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갑자기 영감이 들었을 때에는 바로 써야 한다. 내가 회사에서 틈틈이 블로그를 쓰는 비법은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그리고   공란 표시가 적게 나오는 방법도 알아보겠다.

 

 

 

PC카톡으로 나와의 채팅으로 글쓰기

PC카톡으로 나와의 채팅으로 하고 카톡 채팅방 스킨은 모두 알듯이 엑셀 스킨으로 바꾸어준다. 그리고 쓰고 싶은 주제를 간단히 적고 밑으로 내용을 서술한다. 카카오톡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하는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내용을 복사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누르고 HTML로 변경해준 다음 붙여 넣기를 한다. 그럼 글자 사이마다  가 나오는 현상을 줄일 수 있다.

 

나와의 채팅의 장점은 언제든 글을 수시로 적을수있으며 영감이 떠오르는즉 시 메모를 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내용이 확인이 가능하다.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에버노트를 다들 아실 테지만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는 화면이 크며 실행이 조금 늦은면이 있다. 그리고 수시로 누군가 뒤에 지나가는 경우 티 나지 않게 문서 작성을 하기에는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만 한 것이 없다.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티스토리 HTML 모드에서 붙여넣기

 가 안 나오게 에버노트에도 작성을 해보고 메모장에도 작성을 해보았지만 가장 안전한 방법은 HTML에 글을 붙여 넣고 편집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 방법의 단점은 문단으로 띄어쓰기가 되어있지 않아서 붙여 넣기를 한 상태에서 한 번 더 편집을 해주고 제목을 달아주는 작업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렇지만 갑자기 영감이 떠올랐을 때는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