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애프터 쉐이브 브랜드별 사용후기(몽블랑, 클럽맨피노드, 클라란스, 비오템)

by 볼빨간앵디 2022. 7. 11.
반응형

아침마다 면도를 하다 보니 애프터 쉐이브를 구매하는데 나름 신중을 하는 편이다. 최근에 샀었던 애프터 스킨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고 마지막에 구매한 비오템 애프터 쉐이브를 간단히 후기로 남기고자 한다.

 

 

 

1. 몽블랑 애프터 쉐이브 로션

이 제품은 스프레이 타입이다. 턱에 직접 뿌리면 상당히 따갑고 아프다. 하지만 짙은 남자의 향기가 있어서 향에 중독이 되고 따갑지만 소독되는 느낌에 한번 더 뿌려보기도 했다. 가격은 5만 원 중반대로 고급스러운 병에 스프레이 방식이라 애프터 쉐이브를 흘릴 염려가 없다. 그래서 사용하는데 깔끔하고 따가우면서 멋나는 기분이다. 약간 그런 맛이 있다.

 

[코익퍼퓸] 몽블랑 레전드 애프터쉐이브 로션 100ML

 

www.gsshop.com

 

 

2. 몽블랑 애프터 쉐이브 밤

위 제품과 같지만 이건 스프레이 방식이 아니라 흰색 투명한 액체의 형태로 되어있고 약간의 점성이 있어서 흐르는 염려는 없다. 휴대가 편해서 출장이나 여행을 갈때도 자주 챙겨 다녔던 것 같다. 향은 몽블랑 레전드 애프터 쉐이브와 같은 향이고 스프레이 타입인지 밤 타입인지 나누는 것 같다. 냄새나 향도 동일하고 따가움은 스프레이보다 약간은 낮은 것 같다. 사용하기 편한 것이 장점인 것 같다.

 

몽블랑 레전드 애프터 쉐이브 밤 150ml : 네이버 쇼핑

세부제품특징 : 부드러운 발림, 용량 : 150ml(g), 사용부위 : 페이스용, 용기형태 : 튜브형

search.shopping.naver.com

 

 

3. 클럽맨피노드 애프터 쉐이브 로션

쿠팡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고 상품평이 가장 많아서 사본 애프터 쉐이브. 가격이 착한 것이 장점이다. 위 몽블랑 제품보다 양은 2배나 많으며 가격은 2배나 낮다. 위 제품은 5만 원~6만 원대이지만 클럽맨 피노 드는 택배비 포함하여 3만 원 이내로 구매가 가능하다. 양이 많아서 실컷 사용했는데도 아직도 남아있다. 지금은 거의 바닥만 남았지만 오래 사용한 이유로 조금 싫증이 났다. 향은 좀 강한 편이고 보편적인 향이 아니라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다. 언젠가 과음을 하고 나서 애프터 쉐이브를 조금 과하게 발라본 적이 있었다. 나름 술냄새를 줄여보려고.. 그랬더니 팀장님이 향수 냄새가 좀 강하다고 했다. 자기는 냄새에 좀 예민하다고 한다. 아무튼 그런 얘기를 들을 수도 있는 향이다. 강도는 강하다. 향도 강하고 따가움도 강하다. 원산지는 미국이다. 뭔가 미국 같은 애프터 쉐이브다.

 

클럽맨피노드 에프터쉐이브 로션

COUPANG

www.coupang.com

 

 

4. 클라란스 애프터 쉐이브

몽블랑을 사용하고 그다음 애프터 쉐이브로 구매한 제품이다. 사실 그전에 쾌남 애프터 쉐이브를 사봤었다. 가성비가 얼마나 좋을까 하는 마음과 호기심을 갖고 구매했다. 1병에 6~7천원이었던 기억이 있다. 가격이 싸다 보니 흥청망청 바르게 되었고 용량이 적지도 않았는데 금방 사용해버렸다. 따가움은 적당했지만 향이 근사하지 못해서 일부러 온몸에 바르기도 했다. 아무튼 가격이 싸면 애정을 가지지 못하는 이유도 있다. 그러다 구매한 클라란스 애프터 쉐이브. 100ml 용량에 가격은 4만 원으로 몽블랑 애프터 쉐이브보다는 싸다. 시원한 여름의 향을 갖고 있으며 파란색 투명한 병에 담겨있어서 시원한 느낌마저 준다. 따가움은 몽블랑보다 약하고, 클럽맨 피노 드보다 약하지만 약간 보습력이 뛰어났다. 다시 한번 사서 사용해보고 싶은 애프터 쉐이브다. 

 

[클라랑스] 맨 애프터 쉐이브 에너자이저 100ml (맨 스킨)

COUPANG

www.coupang.com

 

 

5. 비오템 애프터 쉐이브

정식 명칭은 비오템 옴므 아쿠아틱 로션 애프터 쉐이브라고 부른다. 이름이 참 길다. 가격은 4만원대에 200ml 용량으로 꽤 착한 가격이다. 몽블랑은 참 비쌌던 것 같다. 그리고 클라랑스보다도 양이 많다. 비오템의 이미지에 맞는 시원한 파란색 병이 인상 깊다. 투명한 병은 아니지만 손에 착 감기는 사이즈로 면도 후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그냥 손에 착 감기는 기분이 있다. 

 

특징으로는 애프터 쉐이브가 점성이 좀 있다. 반투명한 흰색 액체로 되어있고 몽블랑 레전드 애프터 쉐이브 밤보다 점성이 낮다. 점성이 낮은 로션간다고 보면 되겠다. 따가움은 위 제품들 중에서 가장 낮고 보습력은 제일 괜찮은 것 같다. 소독은 어느 제품이나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 중요한 건 보습력과 면도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비오템 애프터 쉐이브는 그 조건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가격도 위 제품중에 괜찮고 양도 괜찮다. 다시 구매한다면 비오템을 살 것이다.

 

 

강남점 아쿠아틱 로션 애프터 쉐이브 200ml ML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