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게재 제한으로 지금 당장 할수있는 일

by 볼빨간앵디 2023. 6. 29.
반응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게재 제한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수익이 정지되었고 힘 빠지고 실망하고 있다. 이러한 사연들은 티스토리 공지사항에 보면 많은 사람들이 한탄과 항의를 하고 있다.

 

 

이 상황은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임의적으로 넣었으며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게재 제한조치로 해둔 상태이다. 이전에 티스토리에서는 앞으로 수익에 관해서 티스토리에서 약간의 관여를 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어쨌든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안나오고 있지만 티스토리에서 설정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고 있다. 이를 확인하려면 자신의 티스토리에서 오른쪽 클릭을 누른 뒤에 검사를 눌러보면 알 수가 있다.

 

 

본문 상단에 광고를 살짝 갖다대면 pub-9527582522912841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이 코드는 티스토리가 소유한 코드로 추정이 된다.

 

 

내 블로그에 2개의 펍코드가 생겼기 때문에 게재 제한조치가 된 것으로 보면 된다. 

 

 

현재 2차도메인을 갖고 있는 티스토리, 워드프레스까지 구글 1계 정의 이유로 모두 광고가 송출이 되지 않고 있다. 어쨌든 티스토리 유저들은 빠져나가야 한다. 워드프레스로 가야 한다. 항의를 해야 한다 는 등의 의견들이 많다.

 

 

어쨌든 이는 티스토리에서 제대로 접근하지 못한 방식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삽입 오류로 유저에게 피해를 끼친것이며 이 피해를 어떻게 복구를 해줄지 지켜봐야 할 상황이다.

 

 

 

그래서 당장 해야할 일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광고코드가 2개가 입력이 되어 오류를 일으킨 것이고 광고 게재제한이 일정 시점이 지났을 때 다시 돌아올 것을 생각한다면 낙관적으로 볼 것인가와 비관적으로 볼 것인가? 가 있을 것 같다.

 

 

어쨌든 많은 시간을 티스토리에 넣었고 꾸준한 달러 수입을 받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의 여러 사태를 보면서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불안한 느낌을 가질수밖에 없다. 또한 그동안 저비용으로 운영을 한 것도 사실이기도 하다.

 

 

그러한 이유로 사람들이 이제는 워드프레스로 가야겠다고 한다는 의견이 많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로 간다고 해도 당장 수익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사이트의 지수를 올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또한 티스토리라는 버프를 먹으면서 네이버 노출에서 유리한 점이 있었으나 그것도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점에서 꽤나 긴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다는 뜻이기도 한다.

 

 

그래서 티스토리가 이렇게 무차별하게 하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워드프레스 간다고 쉬울 줄 아니?라는 생각일까? 어쨌든 이번 사태로 며칠 지나면 다시 게재제한이 풀릴 것이고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지 않는 방법으로 티스토리 유저의 광고수익을 조금씩 가져가려는 방식을 찾아갈 것이다.

 

 

결국 공생관계가 될 것이고 유저들은 슬슬 이 시장을 빠져나가기 시작할 것이다. 나도 그럴 것 같다. 티스토리에 남기는 글들은 점점 줄여가고 워드프레스를 더 키워가고 나만의 사이트를 만드는데 시간을 더 많이 사용할 것 같다.

 

 

이러한 사태를 겪어보니 아쉽기도 하고 더 좋은 방법은 없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티스토리를 통해서 많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 있다는 것은 카카오 입장에서 배가 아플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동안 공짜의 비용에 오랫동안 젖어있어서일까?

 

 

워드프레스는 수익이 그렇게 나오고 있지도 않으면서 매달 서버비를 내고 있다. 결국은 수익이 나오는 구조가 되겠지만 (노력이 필요하다) 뭐가 맞는지 잘 모르겠다.

 

 

어쨌든 이 사태를 겪으며 글을 쓰는 것을 그만두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기록을 남기는 것, 내 생각을 적는 것은 아주 소중한 일이며 나중에 다시 읽었을 때 유익한 정보가 되기도 하고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한다.

 

 

글을 쓰면서 돈을 버는 것도 있겠지만 나 자신에도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기도 한다. 이 문제가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다. 티스토리라는 대단지 아파트에서 장사를 하는 것과 외국에 나 혼자 떨어진 워드프레스는 시작이 좀 다르다. 자기 하기 나름이긴 하지만 그동안 버프로 잘 먹고 산 것도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여러모로 아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