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2023년 6월 25일 광고 게재 제한 시작. 왜이럴까?

by 볼빨간앵디 2023. 6. 27.
반응형

정말 왜이럴까? 애드센스 포럼에도 접속해보니 6월 25일 기준으로 광고 게제 제한된 유저들이 많은것 같다. 공통적인 이유도 모르고 원인도 모르는 상황이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워드프레스를 같이 운영중인데 워드프레스에도 광고가 게재되지 않고 있다. 티스토리 여러개, 블로그 스팟 여러개, 워드프레스 이런식으로 운영중인 유저라면 수익 감소가 치명적일것 같다는 생각이다.

 

정말 구글은 많은 것을 알려주지 않는다. 폐쇄적이고 보수적이다. 게재 제한이라고 하면 게재 제한이다.

 

하루에 가끔씩 접속하여 달러가 얼마나 들어왔는지 확인해보는 일상이 사라져서 인지 괜히 힘이 빠지는 기분이다. 나는 부업 수준인데 이것이 주업인 사람에게는 얼마나 치명적일까?

 

 

 

 

아무튼 공통적으로 떠오르는 문제는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시작하는것과 맞물려 티스토리에게 문제가 있는것이 아닌가를 의심하고 있다. 티스토리 유저들이 자꾸 떨어져 나가려는 움직임이 보여진다.

 

그렇다고 워드프레스를 간다고 쉽게 이전의 수익모델을 만들수있는것도 아니다. 아무튼 쉽지 않은 상황이다. 카카오 서버 화재보다 오히려 더 안좋은 상황이 아닌가 싶다.

 

 

길면 40일 정도 게재제한이 될수도 있다고 하고 빠르면 2주가 걸릴수도 있다고 한다. 뭐때문에 잘못해서 이렇게 되는건지 모르겠다.

 

 

구글 계정은 하나이기 때문에 모든 블로그의 수익이 다 사라져버린다. 좋은 방법이 있을까? 모르겠다.

 

반응형